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연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개관 9주년 기념행사연다
  • 김대영
  • 승인 2022.05.24 11:48
  • 댓글 0

경기도 유일 시각장애인복지관...바자회 등 이벤트 진행
9주년 이벤트 안내
9주년 이벤트 안내

[시정일보]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정옥동)은 5월27일 개관 9주년을 맞아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개관 9주년 행사는 시각장애인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바자회를 진행하며 수익금 전액은 재가시각장애인들의 밑반찬 지원사업으로 쓰인다. 또한 기관 방문자를 위한 추억 남기기 포토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축하 댓글 남기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사단법인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정태곤 회장은 축하메세지를 통해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개관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경기도에서는 시각장애인이 차별받지 않고, 모두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메세지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정옥동 관장은 “관심 가져주신 시각장애인들을 비롯한 모든 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파트너로서 장애·비장애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경기도로부터 사단법인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위탁받고 도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2013년 5월에 개관한 경기도 ‘유일한 시각장애인복지관’으로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