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지난 겨울 경기도 제설 평가 2위 달성
김포시, 지난 겨울 경기도 제설 평가 2위 달성
  • 서영섭
  • 승인 2022.05.24 15:07
  • 댓글 0

31개 시·군 3개 분야 종합 평가 실시
김포시 경기도 31개 시·군 대상 도로제설 대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김포시 경기도 31개 시·군 대상 도로제설 대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정일보]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경기도내 31개 시·군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 2022년 시군 도로제설 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의 지난 겨울철 제설대책 결과를 사전 대비, 강설 시 제설 대응, 사후관리 3개 분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했고, 김포시는 31개 시군 중 2위를 달성했다.

김포시는 과거 동절기동안 인력과 제설장비 부족으로 인하여 도로 제설 업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2019년부터 자동염수살포장치와 같은 선진 시스템을 확대 도입하고 제설장비와 인력을 대거 확충하는 등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감사담당관(담당관 박만준) 기술감사팀 설해대책 준비실태 특정감사, 안전총괄과(과장 김경수)의 재난상황유지 등 관계부서 전체가 합심하여 겨울철 강설 시 시민들이 안심하고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이번 평가를 받게됐다.

김포시는 경기도 우수기관 포상금 3천만원으로 충분한 제설제 및 장비를 확보해 금년 동절기에도 김포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두철언 클린도시사업소장은 “겨울철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밤낮없이 제설작업에 동참해주신 민간단체 및 민간장비 기사님들과 제설작업 과정에서 발생되는 불편함을 양해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더욱 더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