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비대면 어린이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양주시, 비대면 어린이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2.05.25 09:31
  • 댓글 0

31일까지 사전 예약
찾아가는 감동이 건강교실 홍보문
찾아가는 감동이 건강교실 홍보문

[시정일보] 양주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관내 유아·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통합형 건강증진프로그램 ‘찾아가는 감동이 건강교실’ 운영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휴관 중인 어린이건강체험관 비대면 프로그램의 하나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청과 금연, 금주, 신체활동, 위생, 영양, 안전 등 영역별 체험키트와 교재를 활용한 어린이 맞춤 체험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유치원은 양주시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오는 31일까지 메일로 사전 예약을 진행해야 하며, 신청 후 교육영상이 담긴 USB와 체험교구 등을 최대 일주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단, 선착순 마감이다.

안전호루라기, 영양수첩, 감동이 마스크, 건강학습지 등을 제공받아 해당 프로그램 체험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반별로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다만 하반기에 대면 수업으로 변경될 경우, 기존 비대면 체험키트 이용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할 예정이다.

대여기간은 오는 6월7일부터 7월26일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대여하면 된다.

시 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추진하는 영역별 건강교육을 코로나 시대에 맞게 재정비해 비대면 대여사업으로 실시하게 됐다”며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특별활동프로그램으로 자체적으로 교육할 수 있고, 다양한 건강영역에 대해 호기심을 유발하고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긍정적인 생활습관을 형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