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위메프오상품권’ 15% 할인 발행
도봉구, ‘도봉위메프오상품권’ 15% 할인 발행
  • 김응구
  • 승인 2022.05.25 10:30
  • 댓글 0

1인당 월 20만원까지 구매 가능
8월31일까지 마일리지 이벤트도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난 20일 도봉형 민간주도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위메프오’의 전용 상품권인 ‘도봉위메프오상품권’을 15% 할인 발행했다.

3억원 규모로 발행한 이 상품권은 1인당 월 20만원까지 ‘서울페이+’ 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사용기한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다.

도봉 위메프오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만든 민관 협력 배달 앱 서비스다. 지역 소상공인의 배달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자 지난해 10월22일 도봉구, ㈜위메프오, ㈔한국외식업중앙회 도봉구지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행했다.

상품권 발행과 더불어 8월31일까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위메프오를 통해 ‘픽업’(3000점 적립) 주문하거나, 픽업 시 개인 용기에 담아가는 ‘내그릇픽업’(추가 2000점 적립)에 참여하면 최대 5만점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는 9월 중 ‘도봉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선 위메프오 앱에서 ‘마일리지 이벤트 응모하기’를 반드시 해야 하며, 도봉구에 소재한 사업장에서 주문해야 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위메프오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소상공인의 배달 앱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는 착한 배달 앱 위메프오를 많이 애용해달라”며 “마일리지 이벤트에도 응모하셔서 소상공인의 매출을 돕고, ‘내그릇픽업’으로 일회용품도 줄이는 친환경 배달문화 확산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