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강북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김응구
  • 승인 2022.05.25 10:45
  • 댓글 0

내달 1~13일 신청… 모집인원 62명
강북구가 6월1일부터 13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 김응구 기자
강북구가 6월1일부터 13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 김응구 기자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6월1일부터 13일까지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區)는 대학생들에게 구정 업무와 사회생활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방학 때마다 이 아르바이트를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62명이다. 이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대상자 본인 또는 자녀, 한부모 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이나 등록장애인 본인 등 12명은 특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6월1일 기준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국내외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대학원생·제적생, 방송통신대·사이버대학생과 최근 2년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자는 제외다.

선발된 학생은 자료정리, 사무보조, 현장업무보조 등의 업무를 맡고, 7월4일부터 29일까지 근무한다. 보수는 중식비 포함 하루 5만3830원이며, 근무시간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희망자는 강북구 홈페이지의 ‘구민참여-구정참여-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대상자는 6월17일 전산 추첨 후 강북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강북구청 자치행정과(901·6086)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아르바이트생의 희망지·전공·부서·특성 등을 고려해 구청 각 부서,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배치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곳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