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통통희망나래단 공개 모집
금천구, 통통희망나래단 공개 모집
  • 이윤수
  • 승인 2022.05.25 16:50
  • 댓글 0

금천구청
금천구청

[시정일보] 금천구가 5월30일부터 6월10일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 주민을 돌보는 ‘통통희망나래단’을 공개모집한다.

구는 동별로 △가산동 1명 △독산3동 2명 △시흥1동 3명 등 총 6명을 뽑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2. 5. 30.) 현재 △주민등록상 응시 희망 동 거주자 △금천구에 만 3년 이상 연속 거주자 △지역 사정에 밝고 자원봉사 및 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 등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최근 3년 이내 자원봉사 경력과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근무 경력이 있는 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단, 이전 통통희망나래단 참여 경력이 있는 사람 중 임기 6년을 모두 채운 자는 활동 후 2년이 경과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c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금천구청 7층 복지정책과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는 자격요건에 대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6월 24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통통희망나래단으로 선발된 주민은 면접점수 및 동별 상황(예비자 및 결원자) 등을 고려해 올해 3명이 우선 활동하게 된다. 나머지 인원은 예비자로 선정돼 기존 활동자 중 만기 도래자나 포기자가 있을 경우 활동하게 된다. 1일 4시간 주 3일 활동하며, 교통비, 물품구입비, 전화요금 등 활동에 필요한 최소경비로 매월 25만원을 지급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복지정책과(2627-2923) 또는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