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 프로그램
중구,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 프로그램
  • 이승열
  • 승인 2022.06.01 09:32
  • 댓글 0

8일까지 신청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는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오는 10일부터 동국대캠퍼스타운과 함께 운영한다. 

사회적경제 리더 과정은 상생과 나눔의 가치로 사회 변화를 선도할 체인지메이커 육성을 목적으로, 사회적경제 분야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경제 교육 및 명사초청 특강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 실무자 멘토링 △사회문제 해결 파일럿 프로젝트 △우수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 등이다.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8일까지 안내포스터의 정보무늬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며, 신청순으로 선발한다. 

이번 과정은 충무로 영상센터 내 상생플러스 스페이스에서 8월 말까지 진행된다. 상생플러스 스페이스는 지역과 세대공감 문화를 확산해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성장지원 인프라 공간이다. 지난 2018년 동국대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동국대캠퍼스타운사업단장명의 수료장이 지급되며, 향후 동국대캠퍼스타운 입주 기업 신청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우수참가팀으로 선정될 경우 창업시상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소셜벤처경연대회,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예비트랙 부분)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캠퍼스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