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미래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금천구, 미래시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이윤수
  • 승인 2022.06.02 16:10
  • 댓글 0

금천구 '2022 금천미래시민아카데미' 포스터
금천구 '2022 금천미래시민아카데미' 포스터

[시정일보] 금천구는 주민의 자아실현 및 시민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고품격 인문교양 강좌 ‘2022 금천미래시민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2 금천미래시민아카데미’는 인문, 시민, 예술, 환경, 경제, 교육 총 6개 분야에서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평생학습의 기회가 적은 직장인을 위한 야간강좌를 운영해 학습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하고자 한다.

6~8월까지 △인문 분야(유럽지역 여행지리, 중장년 진로 워크샵) △시민 분야(영화로 보는 인권, 선거와 시민의식) △예술 분야(미술사, 뮤지컬 인문학) △환경 분야(기후위기 환경활동) △경제 분야(부동산 경매, 절세 노하우) △교육 분야(강의 교수법 워크샵, 부모 역량강화 워크샵)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시민’ 분야를 새로 개설해 선거를 통한 시민의식 고취를 위한 강좌와 영화로 고찰해보는 인권 강좌를 운영한다. 또 강의 활동을 시작하고자 하는 강사들을 위한 ‘강의 교수법 워크숍’과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들을 위한 ‘부모 역량강화 워크숍’, 퇴직 후의 진로를 고민하는 중장년을 위한 ‘진로 워크숍’ 등 실용적인 강좌도 운영한다.

교육은 주 1회 2시간씩 총 5회 또는 10회 운영된다. 강의 장소는 금천구평생학습관 또는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강좌별 개강 전일까지 금천구교육포털(geumcheon.go.kr/edu)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구청 지하 1층 평생학습관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수강료는 5회 강좌 1만6000원, 10회 강좌 3만2000원이다.

70% 이상 출석한 학습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금천미래시민아카데미에서 누적 수강 시간 100시간 이상인 학습자에게는 명예 시민학사를 수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교육포털에서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