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영세봉제업 폐원단 처리비용 지원
광진구, 영세봉제업 폐원단 처리비용 지원
  • 이윤수
  • 승인 2022.06.06 09:30
  • 댓글 0

광진구청
광진구청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서울시 최초로 관내 영세봉제업체 폐원단 처리비용을 지원한다.

2019년 기준 사업체조사보고서에 따르면 광진구 내 제조업체수 1201개소 중 영세 봉제업체는 900여 개다. 전체 제조업체의 80.2%를 봉제업이 차지하고 있다. 

이에 구는 관내 10인 미만 영세봉제업체의 폐원단배출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고,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75ℓ 종량제 쓰레기봉투를 분기별로 60매씩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월에는 <광진구 도시형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해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법률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3분기(7~9월) 지원을 받고자 하는 영세봉제업체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장 폐원단 처리 사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관련 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구청 홈페이지(참여소통-구민의견/참여-영세봉제업 폐원단 처리비용지원)에서 상시 신청하면 된다. 또는, 사업장 소재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6월13~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서류 검토 과정을 거쳐 지원이 확정되면 7월6~13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는 봉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의류제조업체 작업환경개선 지원사업 △광진 산‧학‧관(광진봉제협동조합, 서울광진의류협회, 건대 LINC+사업단) 패션 거버넌스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