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담도담체험관, 어린이 건강체험 교구 무상대여
중구 도담도담체험관, 어린이 건강체험 교구 무상대여
  • 이승열
  • 승인 2022.06.06 14:12
  • 댓글 0

손씻기, 치아관리, 성교육 등
구강교육 교구
구강교육 교구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중구 ‘도담도담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지역 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16곳을 대상으로 무상 교구 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중구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담도담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어린이의 평생건강 관리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개관한 건강체험 공간이다. 조형물과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전시 관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 속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배울 수 있다. 코로나19 발생 전까지는 매년 34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지역 주민에게 인기가 높았으나, 감염병 상황으로 대면 운영이 어렵게 되자 교구 대여 사업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대여 항목은 교육 주제별 교안 및 교사·어린이용 교구다. 주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유아의 손씻기’ △충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양치법과 치아관리법’ △올바른 성 이해와 유아 성폭력 예방 등이다. 주제별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손세정 교육기(뷰박스), 형광로션, 양치놀이 손인형, 치과놀이 세트, 성교육 인형 등의 교구를 무상으로 대여한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전화(3396-6453) 또는 전자우편(dodam2022@citizen.seoul.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7일이며, 예약 대기 기관이 없을 경우 1회에 한해 1주 연장이 가능하다. 교구는 충무아트센터 스포츠센터 3층(중구 퇴계로 387)에서 직접 수령하면 된다.

구는 향후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 전체 보육시설로 교구 무상 대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도담도담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