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광진구,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2.06.07 14:25
  • 댓글 0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물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물

[시정일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28일 오후 3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2년 제2회 광나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광진구 인문학 강좌 프로그램인 광나루아카데미의 올해 제2회 강연에는 영화 <재심>, TV 프로그램 <날아라 개천용>의 모티브인 박준영 재심 전문 변호사를 초청했다. 박준영 변호사는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를 주제로, 대립과 갈등이 극심해지는 요즘 사회에 신뢰가 바탕이 된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광나루아카데미는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구민 500명과 함께 진행한다. 현장 강연과 동시에 광진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며, 6월29일부터 7월5일까지 일주일간 다시보기도 제공한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광진평생교육포털(www.gwangjin.go.kr/edu)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광진구 교육지원과(450-7538)로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인간관계의 신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광나루아카데미는 거리두기 해제와 일상 회복으로의 전환을 맞아 앞으로도 예술, 경제, 역사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인문학 강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하반기에는 구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일상학습관이나 학습나루터 등 유휴 공간에서 개최하는 ‘찾아가는 광나루 아카데미’를 추가 운영함으로써 다각적인 방식의 강좌를 구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