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가산도서관, ‘전통 콘텐츠 K-그림책’ 운영
금천구립가산도서관, ‘전통 콘텐츠 K-그림책’ 운영
  • 이윤수
  • 승인 2022.06.08 12:05
  • 댓글 0

금천구립가산도서관 '전통 콘텐츠 K-그림책' 홍보물
금천구립가산도서관 '전통 콘텐츠 K-그림책' 홍보물

[시정일보]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진이)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에서 8월31일까지 한국의 멋과 전통을 담은 그림책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북 큐레이션 전시 ‘전통 콘텐츠 K-그림책’을 운영한다.

북 큐레이션(Book Curation)은 특정 주제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전시는 2022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전통 콘텐츠 K-그림책’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통 콘텐츠에 독창적 사고를 더한 대표적인 그림책 50점을 만나볼 수 있다.

만나볼 작품은 △<아씨방 일곱 동무>(이영경) △<한밤중 개미 요정>(신선미) △<책보>(이춘희 글, 김동성 그림) △<엄마 마중>(이태준 글, 김동성 그림) △<팥빙수의 전설>(이지은) △<이야기 주머니 이야기>(이억배) 등이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금천구립가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전시된다. 도서관을 방문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전시는 그림책 분야에서도 ‘K컬처’의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는 요즘 한국의 멋과 전통을 다룬 대표 그림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의미 있는 전시”라며, “관람객들이 그림책 속에 깃든 삶의 지혜와 해학을 이해하고, 전통 콘텐츠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가산도서관(865-681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