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산페스티벌’ 사전 이벤트 펼쳐
도봉구, ‘도봉산페스티벌’ 사전 이벤트 펼쳐
  • 김응구
  • 승인 2022.06.08 16:10
  • 댓글 0

‘친환경 걷기 챌린지’ ‘스탬프투어’ 등 다양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문화재단이 9월 열리는 ‘도봉산페스티벌’에 앞서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지난 1일부터 도봉산페스티벌 애플리케이션(앱)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친환경 걷기 챌린지’는 걸음 수를 측정해 8월30일까지 가장 많이 걸은 10명에게 페스티벌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친환경 걷기를 통해 도봉구에서 보호하고 있는 꼬리명주나비와 쥐방울덩굴을 보호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스탬프투어’는 9월24일까지 △도봉산페스티벌 △무수마을 △방학 △창동·쌍문동 등 네 개 코스를 투어하는 이벤트다. 위치기반(GPS) 기능을 활용해 각 코스 도착 시 자동으로 스탬프가 채워지며, 코스를 완주할 때마다 기념품을 제공한다.

‘해시태그 이벤트’는 6월30일까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도봉산페스티벌’을 해시태그하고 관련 사진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10명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사전 이벤트는 도봉산페스티벌 앱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페스티벌 홈페이지(www.dobongsanf.com)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dbsfestival)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2022 도봉산페스티벌 추진위원회’는 지난달 13일 제1회 추진위원회를 열고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페스티벌은 9월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열린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17년에 시작한 도봉산페스티벌이 벌써 4주년을 맞았다”며 “올해 열리는 도봉산페스티벌 또한 주민들과 함께 도심 속 자연의 가치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