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구민 건강 증진 걷기 챌린지 진행
동대문구, 구민 건강 증진 걷기 챌린지 진행
  • 김응구
  • 승인 2022.06.09 15:52
  • 댓글 0

워크온 앱으로 참여, 7월6일까지 챌린지
SNS 체육활동 동대문구 힐링산책길 걷기 참여 안내
SNS 체육활동 동대문구 힐링산책길 걷기 참여 안내

[시정일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오는 7월6일까지 ‘동대문구 힐링산책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에 참가한 구민들은 관내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며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지난 7일 시작한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오는 7월 6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동대문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스는 ‘정릉천길’, ‘배봉산둘레길’, ‘중랑천길’까지 세 가지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인 ‘워크온’을 설치·실행한 뒤 ‘동대문구 챌린지’를 선택하고 ‘참여하기’를 눌러 정해진 코스를 산책하면 된다. 80%이상 달성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참여가 완료된다. 단, 걷기 전 모바일 데이터 및 위치서비스(위치정보)를 켜야 한다.

또한 구는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챌린지 종료 후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체육진흥과(2127-4322)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산책길 걷기를 통해 구민들이 걷기 운동에 재미를 느끼고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이 몸과 마음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