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 스티커 20종 출시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 스티커 20종 출시
  • 이윤수
  • 승인 2022.06.09 18:20
  • 댓글 0

인스타그램에서 활용되고 있는 광이진이 스티커
인스타그램에서 활용되고 있는 광이진이 스티커

[시정일보]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광진구가 구 대표 캐릭터인 광이진이를 스티커로 만들어 GIPHY(기피) 정식 크리에이터 승인을 받았다. GIPHY(기피)란 움직이는 이미지(GIF)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세계에서 구글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검색엔진이다.

광이진이 스티커는 페이스북 댓글 GIF와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릴스 스티커에서 ‘광진’ 또는 ‘광진구’를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 및 감정에 맞게 움직이는 이모티콘 20종으로 구성돼 있다.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는 광이진이 캐릭터가 생활 속에서도 재미있게 공유될 수 있도록 하고자 광이진이 스티커 출시를 준비했다. 또한, 스티커와 관련된 크리에이터 승인부터 콘텐츠 제작, 인스타툰까지 전 제작과정을 구 자체 인력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광이진이 스티커는 특히 SNS와 GIPHY(기피)를 즐기는 MZ세대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는 계속해서 새로운 이모티콘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현재 구 공식 인스타그램(@gwangjin_office)과 광이진이 인스타그램(@gwangijini)에서는 다양한 활용 예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