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포천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 서영섭
  • 승인 2022.06.13 15:45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포천시는 시민이 가까운 생활권에서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2022년 우리동네 학습공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지역의 다양한 유휴공간을 발굴하고 열린 학습공간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해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습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다.

현재 시에 등록된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총 49개소로, 시에서 강사료 지원 프로그램 운영 시설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학습공간(향유사회문화연구소, 현초공예, 영중면주민자체센터, 현서아트, 쿠킹카페, 라이징디자인, 산정호수 다목적체험관, 산정리 마을회관)은 자이언트플라워 자격증과정, 건반악기 배우기, 셀프메뉴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자유로운 학습모임을 원할 경우는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GSEEK’(https://www.gseek.kr)을 통해 예약 후 포천시에 등록되어있는 학습공간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직장인이 일과 삶의 조화 속에서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활용한 ‘야자숲’(야간자율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학습공간을 공유해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 코로나19로 학습모임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