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 공모전 ‘가치 종로, 같이 만들기’
공공디자인 공모전 ‘가치 종로, 같이 만들기’
  • 이승열
  • 승인 2022.06.14 08:10
  • 댓글 0

종로구, 8월5일까지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는 2022 공공디자인 공모전 ‘가치 종로, 같이 만들기’를 오는 8월5일까지 진행하기로 하고,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종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누구나 일상 속 문화예술공간을 만드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공공공간, 같이 만들기’라는 주제로 시행한다. 참여자는 본인의 아이디어가 구현돼 함께 종로를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고, 구는 방치돼 있는 일상 속 공간들을 재발견할 수 있다. 

공모전은 별도의 자격 제한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공시설물(휴게시설, 야간경관시설, 가로녹지시설, 환경관리시설 등)과 공공미술(조형물, 아트벤치 등) 부문으로 구분해 1인 1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팀 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단, 팀 구성 시 인원은 3인 이내로 제한한다. 응모절차는 1차 온라인 신청, 2차 출품패널 방문 제출 순으로 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수상작은 8월31일 발표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5개 작품을 엄선하고 상금과 종로구청장상을 수여한다. 

구는 올해 대상·최우수상 수상작 중 실현 가능한 1개 안을 실제로 제작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년 새로운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고 일상 속 문화예술공간을 창출하는 데 누구나 함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디자인과(2148-2732)로 문의하면 안내해준다. 구청 누리집 내 공시·공고 페이지와 종로구 블로그에서도 이번 공모전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