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 운영
강동구,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 운영
  • 이윤수
  • 승인 2022.06.14 11:30
  • 댓글 0

강동구청
강동구청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24일까지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을 운영한다.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은 각 시장별로 활성화된 온라인 플랫폼을 선정, 제휴하여 소비자가 해당 플랫폼이 운영하는 앱 또는 웹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구입할 경우 상품을 할인해주거나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할인전은 서울시 공모를 통해 선발된 20개 자치구 내 46개 전통시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강동구는 명일전통시장, 성내전통시장, 암사종합시장 3개 전통시장이 참여하고 있다.

강동구 내 할인전에 참여하는 전통시장별 할인혜택을 살펴보면, 명일전통시장에서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통해 3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6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성내전통시장에서는 ‘쿠팡이츠’를 통해 1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2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 암사종합시장에서는 ‘빈손장보기’로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내에서 20%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전통시장 온라인 판매방식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구는 2021년 하반기 5개의 전통시장에 3900만원을 지원해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전통시장 판로 확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전통시장 온라인 할인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일자리경제과 시장지원팀(3425-5845)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