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희망 주택 모집
강동구,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 희망 주택 모집
  • 이윤수
  • 승인 2022.06.15 15:20
  • 댓글 0

강동구청
강동구청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과 배출 환경개선을 위하여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설치를 희망하는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과 8세대 이상의 일반주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는 세대별로 배출량을 계산하는 방식이다. 기존 종량제봉투, 단지별 배출방식(납부필증)보다 객관적으로 배출수수료를 산정·부과해 주민의 음식물류폐기물 감량 체감도를 높이고, 배출 시에만 개폐구가 열려 냄새와 오물발생률이 낮아지게 된다.

올해는 음식물류폐기물 RFID 종량기 총 60대를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신청서 및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회의록 사본 △8세대 이상 사유지 내 여유 공간(2㎡)이 있는 일반주택은 신청서 및 입주자 전체 동의서를 첨부해 강동구청 자원순환과(성내로 25, 5층)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공동주택은 종량기기 1대당 발생하는 전기·통신료를 제외한 RFID 종량기 설치 및 유지보수 등을 무상 지원받는다. 공동주택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수수료는 후불제로 사용 다음 달 관리비에 합산되고, 일반주택은 선불제로 구에서 지급되는 교통카드를 충전·사용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지속적인 RFID 지원사업으로 주택가의 음식물류폐기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자원순환과(3425-920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