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 8272반’ 스피드 업
‘생활불편 8272반’ 스피드 업
  • 시정일보
  • 승인 2007.09.06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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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민원정보시스템 구축·운영


남양주시(시장 이석우) 생활불편 8272반이 시민들에게 보다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민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29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CTI(Computer Telepony Intergration) 장비와 고객 상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화 신고 후 30분내 출동 3시간 이내 처리하는 생활불편 8272 민원이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새로 구축된 생활불편 8272 민원정보시스템은 기존 단순 민원처리 업무시스템을 고객 중심의 민원처리 시스템으로 변화시키고자 한 노력의 일환으로 처리결과를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문자로 통보하고 고객만족도 조사와 접수, 민원처리기간 실시간 모니터링, 매뉴얼 및 관련법령 DB구축, 민원접수·처리 자동화 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지난해 9월4일 출범한 남양주시 생활불편 8272반이 현재까지 총 8797건의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접수·처리했고 이중 6117건에 대한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90%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도입은 시민불편사항을 효율적이고 빠르게 처리 하겠다는 것과 시민들이 느끼는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어디서나 전화 한통이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새로운 행정서비스가 탄생을 목표로 시민에게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