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풍성해진 홍대거리공연 오세요
6월부터 풍성해진 홍대거리공연 오세요
  • 이승열
  • 승인 2022.06.15 18:47
  • 댓글 0

마포구 홍대축제거리 음악·마술·서커스 등 활성화
홍대축제거리 거리아티스트 공연 모습
홍대축제거리 거리아티스트 공연 모습

[시정일보]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난 4월 서울거리아티스트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6월부터 거리 공연 아티스트가 홍대축제거리(서교동 365-28 일대)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최근 저녁 무렵 홍대축제거리를 가면 사람들이 모여 휴대 전화를 들고 연신 사진을 찍는 광경을 볼 수 있다.

구는 2020년 6월 ‘홍대축제거리’를 조성하고, 2021년 12월 ‘문화예술 관광특구’로 거리를 지정받은데 이어 코로나 이후 활성화를 위해 이와 같은 공연을 준비하게 됐다.

거리 공연에 나서는 아티스트들은 홍대 일대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 온 거리 공연 아티스트들로 코로나19 동안 겪었던 거리 공연에 대한 갈증을 마포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해소하게 됐다.

홍대축제거리는 음악뿐만 아니라 홍대 지역의 ‘퍼포먼스 버스커’와 협력해 마술, 서커스, 저글링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한편 구는 오는 7월에는 홍대축제거리 아티스트를 오디션 형식으로 모집해 홍대축제거리 거리아티스트 라이선스를 발급하고 홍대축제거리 버스킹 이용 권한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거리 공연 일정을 마포관광 SNS에 홍보해, 시민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홍대축제거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홍대축제거리를 세계적인 버스킹 명소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 아티스트와 상호 협력을 통한 거리 공연으로 홍대 일대가 코로나19 이전 상태로 점차 복귀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로 마포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