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우리끼리 Learn Class!’ 신규 개설
금천구, ‘우리끼리 Learn Class!’ 신규 개설
  • 이윤수
  • 승인 2022.06.16 17:30
  • 댓글 0

지난 15일, 가산중학교에서 진행된 ‘우리끼리 Learn Class!’ 강좌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5일, 가산중학교에서 진행된 ‘우리끼리 Learn Class!’ 강좌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진로진학지원 강좌인 ‘우리끼리 Learn Class!’를 6월부터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우리끼리 Learn Class!’는 초, 중, 고 자녀를 둔 학부모가 15명 내외의 학습모임을 구성하고, 관심 있는 진로·진학·학습 관련 주제를 선택해 신청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요자가 직접 만드는 새로운 개념의 교육강좌’로, 학부모가 듣고 싶은 강좌를 개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의 주제는 △자녀 진로 설계 코칭(진로진단검사 통한 자녀 진로 설계) △자녀 학습 습관 코칭(초·중등 학습 습관 관리, 내신 및 수능 학습법 등) △자녀 진학 설계 코칭 (학생부 관리, 고입·대입 입시 전형 분석, 합격비법 등) △고교학점제 대비 자녀 교과 선택 및 나만의 교육과정 설계 △인문학, 인성, 자녀와의 관계, 소통 관련 교육 등이다. 5개 주제 외에도 학부모가 원하는 주제를 신청할 경우, 적합성 등 사전 검토 후 강의를 개설할 수 있다.

구는 지난 6월8일과 15일 가산중학교 연수·컨설팅룸에서 ‘고교학점제 대비 자녀 교과 선택 및 나만의 교육과정 설계’를 주제로 첫 강좌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금천구청에서 학부모 전문자격 과정을 개설했다고 들었는데 해당 프로그램도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변화에 따라 입시제도가 급변하고 있고, 고교학점제 도입으로 학교 현장도 학생과 학부모가 적응하기 힘들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학생과 학부모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진로진학분야 지원을 통해 금천구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강좌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