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 출범
중랑구,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 출범
  • 이윤수
  • 승인 2022.06.21 09:35
  • 댓글 0

지난 20일, 중랑구청에서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가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중랑구청에서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가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민선8기 공약사업에 대해 내실 있고 실천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구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를 운영한다.
 
‘행복한 중랑 비전위원회’는 구민의 관점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약사업을 수립하고 타당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교육, 경제 등 분야별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됐다. 
 
구는 비전위원회를 구성해 주민과 전문가의 창의적 사고를 구정에 접목하며 민선8기의 로드맵을 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일 출범과 함께 발대식을 가진 비전위원회는 민선8기 정책기조를 설정하고 공약 사업들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다음 달 중순까지 7대 분야 125개 사업을 꼼꼼히 점검할 예정이다. △교육·문화·협치 △경제·보건·복지 △도시개발·주거환경의 3개 분과로 나눠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 결과보고회를 진행하고 쟁점사항은 집중토론을 거쳐 공약을 검토하고 자문한다.
 
구는 앞으로 비전위원회가 제시한 자문내용을 토대로 사업계획을 세우고 10월에는 민선8기 공약사업을 확정한 뒤 11월에는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에 구성한 비전위원회로 지역주민, 전문가와의 소통창구가 마련돼 뜻깊다”라며, “위원회를 구심점으로 풍부한 정책제안과 의견수렴을 거쳐 구민과 함께 성공적인 민선8기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는 민선8기 비전으로 △희망찬 미래 교육도시 중랑 △활력 넘치는 경제 중랑 △성장동력을 키우는 도시개발 △재개발을 통한 신속한 주거환경개선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 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 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 중랑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