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취업 고민해소 위한 온라인 특강 개최
강남구, 취업 고민해소 위한 온라인 특강 개최
  • 정응호
  • 승인 2022.06.22 16:22
  • 댓글 0

삼성디스플레이·IBM·UPS 등 기업 관계자가 직접강의
취업특강 포스터
취업특강 포스터

[시정일보]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관내 거주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온라인 ‘맞춤형 취업특강’을 연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29, 30일 양 일 동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구는 이번 특강에서 국내․해외 기업 이력서 작성법, 마케팅․HR 분야 취업 전략 등 주제별 전문가 특강과 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강사의 강의를 직접 듣고 멘토를 선택할 수 있다.

29일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전직 인사부장과 IBM 현직 영업과장이 기업편에 대한 특강을 하고, 30일에는 UPS 현직 마케팅팀 대리와 LG전자 현직 인사팀 차장이 각각 마케팅과 HR 직무에 대한 특강을 한다. 강사들은 단순히 기업·직무 소개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에게 필요한 취업전략을 컨설팅 할 예정이다.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30일까지 구글폼(https://forms.gle/A8oejcmzogtSKXZN9)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 일자리정책과(3423-5575) 또는 큐리아서티 프로젝트(7012-77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28일 실질적인 일자리 매칭을 위한 ‘구인기업 초대의 날’ 행사를 오후 2시부터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현장면접이 이뤄진다. 참여 문의는 강남구 일자리정책과(3423-5585~8)로 할 수 있다.

박성희 일자리정책과장은 “강남구는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온라인모의면접, AI면접체험, 온라인청년취업아카데미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왔다”며, “앞으로도 구인기업에는 인력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