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6월30일까지
강서구,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6월30일까지
  • 정칠석
  • 승인 2022.06.24 16:20
  • 댓글 0

[시정잉ㄹ보]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6월 30일까지 구정발전에 도움을 줄 반짝이는 2022년 상반기 구정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구민의 다양한 의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한층 더 발전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는 지정주제와 자유주제로 나눠 실시된다.

지정주제는 저출생·고령화 극복 방안, 사회적·디지털 약자 보호 및 지원, 1인 가구 안전 및 돌봄 강화, 탄소중립 실현 아이디어 등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자유주제는 행정제도·행정서비스 및 행정운영의 개선 관련 의견, 구민 생활·편익 증진 등 구정발전 개선 관련 제반 사항, 구 세입 증대 및 예산절감 기여 방안, 신규 사업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각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에는 강서구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작성, 6월 30일까지 강서구청 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누리집)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강서구 기획예산과에 우편, 팩스, 방문 제출도 가능하다.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부서 검토와 실무심사를 거쳐 구민 투표와 제안심사위원회 본심사를 통해 8월 중으로 제안된 아이디어 가운데 8건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제안자에게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채택된 제안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1명 70만 원, 우수상 2명 각 50만 원, 장려상 4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입장에서 실제 필요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라며, “구정발전을 위한 것이라면 작은 아이디어라도 망설이지 마시고 마음껏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