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신림동에 '우리동네 키움센터 18호점' 개소
구로구, 신림동에 '우리동네 키움센터 18호점' 개소
  • 정칠석
  • 승인 2022.06.26 17:38
  • 댓글 0

소득수준 상관없이 보편적 상시 돌봄서비스 제공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초등학생의 방과 후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구로신도림 우리동네키움센터’를 개소했다.

구로구는 돌봄 수요가 많은 신도림 초등학교 인근에 우리동네키움센터 구로 18호점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서울시와 자치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사업이다.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보편적이고 상시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로신도림 우리동네키움센터는 경인로65길 44, 보미플라자 상가 1층에 조성됐다.

센터에서는 일상생활 교육, 숙제와 독서지도, 간식 등을 지원한다. 이용료는 월 5만원 이내며 정원은 20명이다. 이용 시간은 학기 중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용을 원하는 이는 센터를 방문하거나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는 지난 2019년 개봉3동 1호점을 시작으로 신도림동, 구로1·2·3·5동, 고척1·2동, 개봉2동, 오류2동, 천왕동, 온수동, 궁동, 항동 총 18곳에 우리동네키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19호점인 항동 우리동네키움센터는 하반기에 준공될 항동 복합행정청사 개소와 함께 문을 열 계획이며, 개봉1동에도 우리동네키움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구로구는 작은도서관, 마을활력소 등 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활용해 학부모와 이웃이 직접 아이들을 돌보는 ‘구로형 온종일돌봄센터’도 16곳을 운영 중이다. 2020년에는 ‘온종일돌봄 정책 추진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구로형 아이돌봄체계를 구축해 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며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