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찾아가는 입학사정관 특강 진행
금천구, 찾아가는 입학사정관 특강 진행
  • 이윤수
  • 승인 2022.06.27 15:25
  • 댓글 0

지난 16일, 서울매그넷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입학사정관 특강 모습.
지난 16일, 서울매그넷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입학사정관 특강 모습.

[시정일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현직 입학사정관이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하는 ‘찾아가는 입학사정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0일은 동일여자고등학교에서 교사를 대상으로, 6월16일은 서울매그넷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 맞춤 학생부종합전형 중심 대입 지원전략’을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입학사정관 특강을 개최했다.

특히 서울매그넷고에서 강의를 진행한 김명옥 입학사정관(現 광운대학교 입학사정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식 유튜브 “대학어디가” 고정 패널)은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부족한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유형에 따른 △대학·전형별 지원 가능 여부 △특성화고 졸업자 특별전형 △재직자 전형 등을 소개하며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여한 한 학생은 “이해가 잘되도록 너무 자세하게 설명을 잘 해주셔서 새롭게 알아간 것이 많은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입학사정관 특강은 앞으로 △7월4일 문일고등학교에서 고3 교사 대상 △7월14일 동일여자고등학교 2학년 전체 학생을 상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는 지역 학생과 학교에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진로진학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진로진학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실현하고,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풀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