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착한가격업소’ 모집...7월1일까지 접수
양천구, ‘착한가격업소’ 모집...7월1일까지 접수
  • 정칠석
  • 승인 2022.06.27 12:03
  • 댓글 0

저렴한 가격, 위생, 친절서비스 24개 업소 지정

[시정일보] 양천구는 연일 계속되는 고물가 행진으로 시름이 깊어지는 가운데 ‘착한가격업소’ 지정 운영을 통해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평균가격보다 저렴하면서 깔끔한 위생, 친절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가게로, 외식업, 이・미용 등 개인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양천구에는 외식업 9개소, 이・미용업 12개소, 세탁업 2개소, 기타서비스업 1개소 등 총 24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됐으며, 업소별 세부 정보는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http://goodpri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착한가격업소’ 표찰과 함께 하절기 해충방제 서비스, 전기안전 점검,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 업종별 맞춤형 인센티브 제공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구는 1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공개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물가 안정에 기여해 온 개인서비스요금 관리대상 품목 취급 업소로 지역 평균가격보다 저렴해야 한다.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지방세 등 체납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업소,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제외된다.

모범음식점(위생 모범업소)은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방법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의 관련서식을 구비해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우편 접수하거나, 팩스(2620-4424) 또는 담당자 이메일(ljhsk12@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현지실사 및 평가를 거쳐 7월 중 모범업소를 지정할 예정이다.

일자리경제과 관계자는 “코로나19와 물가상승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감사드리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통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