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 강북구청장 당선인, 주요시설 현장활동 나서
이순희 강북구청장 당선인, 주요시설 현장활동 나서
  • 김응구
  • 승인 2022.06.27 11:20
  • 댓글 0

우이동 가족캠핑장, 청년창업마루 등 방문
이달까지 인수위 활동 마무리… 7월1일 취임
이순희 강북구청장 당선인(오른쪽)이 지난 22일 강북청년창업마루 창업공간을 방문했다. / 강북구청 제공
이순희 강북구청장 당선인(오른쪽)이 지난 22일 강북청년창업마루 창업공간을 방문했다. / 강북구청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이순희 강북구청장 당선인과 인수위원회가 관내 주요 기관·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현안 사항 파악에 나섰다.

지난달 8일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에 마련한 인수위 사무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인수위는 17일까지 행정·기획재정 등 분과별 주요업무를 보고받고 공약사항을 검토하는 등 민선 8기 구정 비전을 모색했다.

이어 20일부터는 관내 주요 시설들을 방문해 운영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활동에 주력했다. 먼저, 20일에는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오동골프클럽 △강북구민운동장 △우이동 가족캠핑장 등 10곳을 방문했다. 다음 날에는 △강북구 종합체육센터·아동청소년예술교육센터 △U-통합관제센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방문해 개선사항 등을 검토했다.

22일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강북 청년창업마루 등을 찾아 아이부터 청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민선 8기의 복지정책 방향을 살폈다. 23일에는 △북한산 국제클라이밍센터 △산악문화허브(HUB) 등을 돌아보며 강북구의 자원을 활용한 관광사업 발전방안을 검토했다.

강북구청장직 인수위는 이달까지 민선 8기 공약사업 검토와 세부과제 설정, 원활한 업무 인수 등의 활동을 모두 마무리한다.

이순희 당선인은 7월부터 강북구청장직을 공식 수행한다. 취임식은 7월1일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