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올해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모집
강북구, 올해 ‘강북구민대상’ 후보자 모집
  • 김응구
  • 승인 2022.07.01 10:10
  • 댓글 0

8월31일까지 추천받아
선행봉사 등 7개 분야
강북구가 ‘2022년 강북구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이순희 강북구청장.
강북구가 ‘2022년 강북구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이순희 강북구청장.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역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된 모범구민을 찾아 시상하는 ‘2022년 강북구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시상 부문은 △선행봉사 △모범가족 △문화예술 △체육 △모범기업인 △사회복지 △환경 등 일곱 가지다. 구(區)는 1일부터 8월31일까지 부문별 시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시상 후보자는 공고일인 7월1일 기준 5년 이상 강북구에 거주한 구민이며, 신청 분야에서 주민화합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어야 한다. 단, 모범기업인 분야 후보자는 지역 소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고, 사회복지 분야 후보자는 복지사업에 종사해야 한다.

추천방법은 구비서류를 갖추고 후보자가 거주하는 동주민센터로 가서 추천하면 된다. 후보자 추천 시에는 10인 이상의 공동 추천자가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등의 구비서류는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구민 외에도 주민센터 동장, 파출소장, 학교장 등의 기관장과 강북구청 국장 이상의 간부도 할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강북구청 자치행정과(901·6100)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내부 심사를 거쳐 10월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강북구 홈페이지의 ‘자랑스러운 강북인’에 게시된다. 누구나 수상자의 성명, 사진, 주요공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민대상 시상으로 모범구민들의 선한 영향력이 주변에 널리 퍼지길 바란다”며 “평소 주위에서 봉사하며 바르게 살아가는 구민을 알고 있다면 적극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