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3편 공개
동작구,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3편 공개
  • 김응구
  • 승인 2022.07.01 10:40
  • 댓글 0

무료 법률·세무 상담 등 소개
‘내일은 판매왕’ 중 ‘민원 여왕의 귀환’ 썸네일 모습. / 동작구청 제공
‘내일은 판매왕’ 중 ‘민원 여왕의 귀환’ 썸네일 모습. / 동작구청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동작구가 구정(區政)을 상품으로 소개하는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세 번째 편을 지난달 29일 공개했다.

내일은 판매왕에선 구청 직원들이 직접 쇼호스트로 변신해 전문 진행자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듯 정책을 설명한다.

구(區)는 시즌2를 지난 5월부터 공개했으며, 이번 편은 민원여권과 관련 상품(정책)들을 소개한다.

이번 회차에선 일상생활 속 법률·세무의 궁금한 점을 해소해주는 ‘무료 법률·세무 상담’부터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는 ‘비대면 민원 창구’, 클릭 한 번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여권을 다시 발급받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까지 알면 유용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내일은 판매왕 1화부터 3화까지는 동작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소미경 동작구 홍보과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하도록 유튜브 콘텐츠를 다양하게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부터 구 유튜브 채널을 동작구민이 즐겨보도록 만들기 위해 △주간 족집게 뉴스 △월간 동작 △내일은 판매왕 △동작 청년 크리에이터 등의 홍보콘텐츠를 야심 차게 기획했다.

5월에는 내일은 판매왕에서 맑은환경과와 체육문화과 두 편을 공개하며 구민들이 관심 가질 만한 환경 지원사업, 체육·문화·예술 지원상품을 소개했다. 이달에는 네 번째 편으로 교통약자 무료셔틀버스, 동작복지나눔축제 등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정책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