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스마트미래교육센터 여름방학 특강
양천구, 스마트미래교육센터 여름방학 특강
  • 정칠석
  • 승인 2022.07.02 14:51
  • 댓글 0

초등4학년~중3학년 대상, 수강생 모집..7월4일~15일
VR메이커, 두뇌발달 뉴스포츠 등 과정별 16명

[시정일보] 양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에서 7월4일부터 7월15일까지 방학 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스마트양천미래교육센터는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디지털, 스마트 분야와 관련된 강좌 운영을 통해 지역 아동과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7월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전문성을 갖춘 마을강사들이 4차산업 시대의 핵심기술을 교육하며 청소년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가상공간을 제작하는 VR메이커, 아두이노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마트 전등 제작, 메타버스로 탐험하는 양천공원과 3D펜을 활용한 에펠탑 조명 제작, 두뇌발달 뉴스포츠인 스포츠 스태킹 스포츠 스태킹(Sport Stacking) : 컵을 빠르게 쌓고 내리면서 스피드를 겨루는 스포츠 등이 있다.

수강대상은 양천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며, 수강료는 과정별 5000원(재료비 별도)이다. 신청을 희망할 경우 7월4일부터 15일까지 양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양천구에서는 재충전의 시간인 여름방학을 맞아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채로운 미래교육 특강을 운영하니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