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대 서울시의회 시민과 소통…온라인 이벤트
11대 서울시의회 시민과 소통…온라인 이벤트
  • 문명혜
  • 승인 2022.07.05 12:36
  • 댓글 0

7월 한달 11대 개원 기념 진행, 서울시의회 응원하고 무료 이모티콘 챙기세요
11대 서울시의회 개원 기념 응원 한줄 이벤트 행사 포스터.
11대 서울시의회 개원 기념 응원 한줄 이벤트 행사 포스터.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11대 서울시의회가 시민과 소통을 위해 적극 나섰다.

11대 서울시의회는 7월1일 개원을 시작으로 4년간의 여정을 시작하면서, 개원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먼저 7월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응원 한 줄 이벤트를 서울시의회 블로그(blog.naver.com/seoulcouncil)에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시의회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로그인 후 제11대 서울시의회 개원을 응원하거나 축하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총 200명을 선정해 5000원~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14일 서울시의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월11일 오후 2시부터는 서울시의회 SNS 캐릭터 ‘해통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만5000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서울시의회 SNS 캐릭터 ‘해통이’는 시민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밝은 성격의 아기 사자다.

이모티콘은 해통이를 활용해 늘 서울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서울시의회의 일상을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감동’, ‘결정’, ‘오늘도 열심히’ 등 16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은 7월11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서울시의회’ 검색 △‘채널추가’ 버튼 클릭하면 △이모티콘 다운로드 메시지가 발송되며 △메시지 속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작된 ‘해통이’ 이모티콘은 이벤트, 콘텐츠 제작 등 서울시의회 SNS에서 다각도로 활용된다.

7월11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의회 페이스북(facebook.com/seoulcouncil)에서 ‘해통이’ 이모티콘을 활용한 퀴즈이벤트도 진행한다.

조경익 서울시의회 언론홍보실장은 “11대 서울시의회 개원을 기념해 시민과 더욱 소통하고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서울시민 곁에서 시민을 위해 일하는 시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