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성 명 강남구청장 / 세계도시 강남에 걸맞는 ‘행정문화복합타운’ 건립
조 성 명 강남구청장 / 세계도시 강남에 걸맞는 ‘행정문화복합타운’ 건립
  • 정응호
  • 승인 2022.07.07 14:50
  • 댓글 0

조성명 강남구청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고 존경하는 강남구민 여러분! 구민 여러분과 함께 강남의 아름다운 미래를 열어갈 민선8기 강남구청장 조성명입니다.

강남은 제가 50년 동안 가족과 함께 살아온 삶의 터전입니다. 저는 가장 따뜻하고 위대한 강남구민 여러분과 함께 강남이 ‘세계 최고의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먼저 저는 ‘경제를 살리고, 가치를 높여’ 강남의 미래를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와 GTX-A·C 노선, 위례~신사선 등 7개 노선의 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향후 대한민국 MICE 산업의 중심이 될 ‘국제교류 복합지구’조성을 적극 지원하고, 현대차 사옥이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행정문화 복합타운’을 건립하겠습니다.

두 번째,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업 규제를 철폐하고, 협력과 지원을 강화해 ‘강남구와 기업이 함께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세번째, 자연과 혁신기술이 공존하는 ‘그린 스마트 시티(Green Smart City) 강남’을 만들겠습니다. 스마트둘레길 구축과 함께 수서·세곡 지역을 로봇과 인공지능이 구현되는 중심지로 만들어가겠습니다.

네번째, 강남의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건축부터 시작해 강남 재도약을 위한 속도를 더하겠습니다.

다섯 번째, ‘살기 편한 도시 강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구민들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각종 재난재해 및 범죄 예방에 앞장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계층을 포용하며 동행하는 강남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또한, 명실상부한 교육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학교 환경개선과 프로그램 다양화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