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호 권 영등포구청장 / 구민 염원에 부합하는 ‘일하는 구청장’ 될 것
최 호 권 영등포구청장 / 구민 염원에 부합하는 ‘일하는 구청장’ 될 것
  • 정칠석
  • 승인 2022.07.07 15:20
  • 댓글 0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38만 영등포구민 여러분!

저는 오늘, 12년 만의 지방정부 교체를 통해 더 나은 영등포를 열망하는 구민 여러분의 부르심을 받고 이 자리에 섰습니다.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늘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구민의 뜻을 받들겠습니다. 저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을 가슴 깊이 새기고, ‘희망·행복·미래도시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우리 영등포는 대전환의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철도로 인해 둘로 나누어졌던 영등포가 지상철도 지하화를 통해 하나의 영등포로 합쳐질 기회가 왔으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은 서울시내 준공업지역의 4분의 1을 차지하고 있는 영등포가 과학과 산업이 융합된 최첨단 미래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살려 영등포를 일자리, 주거, 문화, 녹지가 어우러진 서울 서남권의 신경제 문화 중심지로 육성하여 서울3대 도심이라는 자부심과 명예를 회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500여 직원과 힘을 합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미래를 준비하는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도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희망찬 미래교육 도시’, ‘삶이 풍요로운 문화도시’, ‘다함께 행복한 복지도시’라는 구정목표를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를 지방정치가 아닌 생활자치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생활자치가 펼쳐질 영등포에서는 구민 한분 한분이 모두 주역이자 주인입니다.

새로운 영등포의 더 큰 도약과 변화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성원과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늘 여러분의 곁에서 힘이 되고, 희망을 드리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