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태 우 강서구청장 / 구민 위한 생활행정…‘강서 르네상스 100년’ 초석
김 태 우 강서구청장 / 구민 위한 생활행정…‘강서 르네상스 100년’ 초석
  • 정칠석
  • 승인 2022.07.07 15:40
  • 댓글 0

김태우 강서구청장
김태우 강서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60만 강서구민 여러분! 우리 강서구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강서구에서 구청장으로 구민 여러분과 함께 시작하게 되어 매우 벅차고 공직자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먼저, 앞으로 강서구를 이끌어 갈 저의 구정 철학을 밝히겠습니다.

저는‘정치’를 하지 않겠습니다. 행정’을 하겠습니다. 강서는 이제 새로운 변화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강서 르네상스 100년’의 초석을 놓겠습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핵심적으로 추진해 갈 구체적인 ‘구정 5대 공약’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강서 전 지역의 마곡화!‘신도시급 발전’을 위한 전면적인 재건축, 재개발을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아이 키우기 좋은 강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장애인 종합사회복지회관 건립과 장애인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임대아파트를 고급화하고 탈북민과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도 획기적으로 확대하겠습니다.

넷째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강서!현재 강서구청 부지에 복합문화센터 건립과 서울 서남권 문화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섯째 혐오·위험시설로부터 안전한 강서! 마곡 열병합발전소 및 방화동 건폐장 문제를 서울시와 협의해 나가면서 합리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지난 선거에서 정치 쟁점화 되었던 ‘김포공항 이전’문제 역시, 국익과 강서구의 미래 관점에서 접근하겠습니다. 김포공항은 도심공항이라는 이점을 살려 드론택시 등 항공기반의 신산업 일자리 창출기지로 만들겠습니다.

희망을 만드는 구청장, 약속을 지키는 구청장, 구민과 함께 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