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성 헌 서대문구청장 / 구민이 피부로 느끼는 변화, ‘생활정치’로 구현
이 성 헌 서대문구청장 / 구민이 피부로 느끼는 변화, ‘생활정치’로 구현
  • 문명혜
  • 승인 2022.07.07 16:00
  • 댓글 0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저는 서대문의 변화를 갈망하며 우리 지역을 제대로 바꿔보라는 구민의 큰 뜻에 힘입어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구청장으로서 거대 정치 이념을 논하기보다 구민들께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지역의 변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서울시 주택 역점사업인 신속통합기획과 모아주택 사업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유진상가와 인왕시장 일대를 개발하고 서울 서북권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를 건설하여 지역 경제를 견인하겠습니다.

편리한 교통체계는 지역 가치 상승과 직결됩니다. 서부경전철과 강북횡단선 착공을 앞당기고, 간호대역 신설을 추진하는 등 빠르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경의선을 지하화해 소음과 단절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신촌 일대를 중심으로 관내 대학을 연계해 청년과 창업 문화가 꽃피는 신대학로를 조성하겠습니다.

구청의 업무 중심축을 인생케어 서비스로 전면 전환하고 중장년층과 어르신의 전문성을 살린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제2의 인생을 돕겠습니다.

공공산후조리원과 키움센터, 데이케어센터를 확충하는 등 복지 대상자의 연령과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안산, 인왕산, 북한산 등 관내 6개 산과 홍제천, 불광천 등 자연환경을 잘 살려 여가와 문화, 휴식이 있는 아름다운 생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관내 9개 대학이 가진 인적, 물적 자원들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도록 하고, 교육 분야에는 더욱 과감하게 투자하여 교육도시의 내실을 다지겠습니다.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서대문구청이, 이성헌 구청장이 잘하고 있는지 늘 꾸준히 지켜봐 주십시오. 오늘 이 자리의 약속, 반드시 현실로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