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언 석 도봉구청장 / ‘도봉의 새로운 미래’ 구민 엄명…‘위민구정’으로 보답
오 언 석 도봉구청장 / ‘도봉의 새로운 미래’ 구민 엄명…‘위민구정’으로 보답
  • 김응구
  • 승인 2022.07.07 16:20
  • 댓글 0

오언석 도봉구청장
오언석 도봉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새 도봉구청장 오언석 인사드립니다.

민선8기 도봉구청장으로서 도봉 공직자 1300명과 함께 존경하는 32만 도봉구민 앞에 ‘도봉의 새로운 미래’ ‘도봉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엄숙한 다짐의 말씀을 먼저 올립니다.

도봉구민 여러분! 오늘은 ‘함께해요! 변화·성장·미래 도봉’이라는 민선 8기 구정 비전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첫째, ‘함께하는 도봉구’입니다. 도봉구민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힘을 합쳐 뛰어가는 구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진영이나 이념, 지역으로 구민을 편 가르고 분열시키는 ‘구태구정’이 아니라, 구민 화합을 통해 도봉을 발전시키고 행복을 증진하는 ‘위민구정’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둘째, ‘변화하는 도봉구’를 만들겠습니다. 도봉구를 백지에 다시 그린다는 마음으로 도봉의 변화를 위한 핵심전략과 비전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셋째, ‘성장하는 도봉구’를 만들겠습니다. 재건축·재개발의 획기적 지원, 도시계획과 지역개발 전략 수립, 장기간 제약받아 온 도봉구민의 재산권 보호, 관문도시 교통체계 완성으로 도봉의 브랜드를 높여, 우리 도봉이 동북권 신경제중심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 소상공인 지원과 생산적 복지 구현으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가 있는 도봉구’를 만들겠습니다. 데이터 기반 과학 행정으로 주민의 삶을 개선하고, 도약할 수 있는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또 청년 일자리와 보금자리를 전담할 청년 전담부서 신설로 미래세대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저 오언석은 미래를 내다보며, 현명한 농부가 세 개의 씨앗을 뿌리듯, 도봉의 미래를 위한 우리의 씨앗을 뿌려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도봉구민 여러분! 함께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