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승 록 노원구청장 / 지난 4년 ‘노원 100년 미래’ 초석…‘노원의 꿈’ 현실로
오 승 록 노원구청장 / 지난 4년 ‘노원 100년 미래’ 초석…‘노원의 꿈’ 현실로
  • 김응구
  • 승인 2022.07.07 16:25
  • 댓글 0

오승록 노원구청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민선 8기 노원구청장 오승록입니다.

먼저 변함없는 애정과 믿음으로 다시 한번 노원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막중한 구정 운영의 책임을 맡겨주신 구민의 뜻에 무거운 사명감을 느끼며, 더욱 겸허한 마음으로 ‘더 큰 노원’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4년이 노원의 100년 미래의 초석을 마련한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4년은 미래 노원의 비전을 현실로 담아내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민선 8기는 풍부한 구정 운영 경험과 지금까지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노원의 백년대계를 충실하게 준비하겠습니다.

먼저, 창동차량기지 및 면허시험장 7만5000평 부지에 노원 서울대병원 건립과 바이오 일자리 단지를 조성해 미래지향적인 성장도시로 도약하겠습니다. 둘째,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정밀안전진단비용 지원 등 빠른 재건축·재개발이 추진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GTX-C 노선 착공과 지하철 4호선 급행화 추진으로 더 빠르고 편리한 교통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수락산·불암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여가활동과 문화생활까지 생활반경에서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힐링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겠습니다.

이 밖에도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맞춤형 사업 추진으로 주거지의 품격을 높이고, 아동·청년·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연령별 맞춤 지원을 강화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이제 51만 구민 여러분과 함께 노원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노원구가 구민 여러분에게 행복과 자긍심을 선사하고 수도권 동북부의 신경제 중심도시로 우뚝 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크고 높은 노원의 꿈’을 현실로 이루는 그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