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상권 활성화, 문화 콘텐츠 발굴 ‘미래 먹거리’ 창출
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상권 활성화, 문화 콘텐츠 발굴 ‘미래 먹거리’ 창출
  • 문명혜
  • 승인 2022.07.07 16:40
  • 댓글 0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미경 은평구청장

[시정일보] 민선 8기 제21대 은평구청장 김미경입니다.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4년의 경험을 토대로 중단없이, 거침없이 은평의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먼저,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선과 서부 경전철, 은평새길과 통일로 우회도로 개설을 조속히 추진하여 지역 상권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수색역세권에 쇼핑몰, 호텔, 공연장 등을 한데 모아 복합 문화쇼핑 중심지로 조성하겠습니다.

서울혁신파크는 시립대학교 유치와 신(新)성장산업 육성을 통해 서북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은평공영차고지 일대는 복합화 사업을 전개해 미래전략 거점으로 개발하겠습니다.

둘째, 문화 콘텐츠를 통한 미래먹거리 창출입니다. 불광천 방송문화 거리, 서울혁신파크, 국립한국문학관, 한문화특구 등을 한 줄기로 연결하는 문화관광벨트 2단계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문화와 경제의 선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단 구성을 통해 신속하고 짜임새 있는 개발 추진하겠습니다. 변호사·공무원 등 전문가로 구성된 민관합동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단을 출범하여, 주택 정비사업과 관련한 사전 컨설팅으로 구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신속한 행정 처리를 통해 지역 개발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민선 8기 또 다른 역점 추진 분야는 교육입니다. 학교를 신축하고, 진로진학정보센터를 설치·운영해 청소년들에게 입시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은평형 돌봄 시스템’을 구축하여 공공 보육 서비스의 질 또한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건네주신 신뢰의 손을 잡고 은평의 발전과 구민 모두의 행복이라는 결실을 거두기 위해 함께 걷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