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순 희 강북구청장 / 구청장 직속 ‘재개발·재건축 지원단’ 신설, 개발 속도
이 순 희 강북구청장 / 구청장 직속 ‘재개발·재건축 지원단’ 신설, 개발 속도
  • 김응구
  • 승인 2022.07.07 17:00
  • 댓글 0

이순희 강북구청장
이순희 강북구청장

[시정일보] 반갑습니다. 민선 8기 강북구청장 이순희입니다. 저는 지난 지방선거 기간 강북구 전역을 다니면서, 그 어느 때보다 ‘새로운 강북구’를 원하는 구민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간절한 바람이 오늘 저를 이 자리에 서게 해주셨습니다. 구민의 뜻을 엄중히 받들고, 낮고 겸허한 자세로 구청장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민선 8기 강북구는 ‘내 삶에 힘이 되는 강북!’을 비전으로 삼아 구민 여러분의 곁에서, 구민 여러분께 힘을 드리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임하고자 합니다.

먼저, 교통 인프라를 확충해 지역 격차를 극복하겠습니다. 반드시 사통팔달의 강북구를 만들겠습니다. 4·19민주묘지 사거리에서 광산사거리, 번동사거리를 거쳐 상봉역까지 연결되는 신강북선 추진을 우선으로, 공사 중인 동북선의 조기 개통과 현재 운영 중인 우이신설선의 도심 연장을 추진하겠습니다. 민선 8기 강북구는 구청장 직속의 ‘재개발·재건축 지원단’을 신설하고 맞춤형 도시 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생기와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도 만들겠습니다. 베드타운의 한계를 넘어 명실상부 서울 동북부의 중심 도시가 되도록 다양한 산업 인프라를 유치하는 데 힘을 쏟겠습니다. 또한, 우리 구만의 맞춤형 복지 정책인 ‘강북형 복지’를 통해 ‘살 만한 강북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알찬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의 밝은 내일을 준비하고, 범죄와 사고가 없는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겠습니다. 더불어 문화·체육 활성화로 구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겠습니다.

저는 강북구를 ‘서울 동북부의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겠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구민과 함께 이 꿈을 이루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살기 좋은 강북구, 행복한 강북구, 자랑스러운 강북구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