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승 로 성북구청장 / 민생경제 재도약, 스마트 균형발전 도시로 업그레이드
이 승 로 성북구청장 / 민생경제 재도약, 스마트 균형발전 도시로 업그레이드
  • 문명혜
  • 승인 2022.07.07 17:10
  • 댓글 0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시정일보] 사랑하고 존경하는 45만 성북구민 여러분!

우선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4년, 삶과 지역의 문제를 구민이 계신 현장으로 달려가 함께 고민하고 응원하며 답을 찾아왔습니다. 그러한 진심을 헤아려주신 덕분에 행정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가지고 민선8기를 힘차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믿음과 신뢰를 보내주신 성북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살기 좋은 성북, 안전한 성북, 자랑스러운 성북을 위해 앞으로의 4년도 혼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민선8기 성북구는 코로나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통한 민생경제 재도약 도시, 일상에서 촘촘하고 건강한 보편적 복지를 보장하는 복지 도시, 모든 세대가 소외 없이 생활의 편리를 누리는 스마트 균형발전 도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머물고 싶은 친환경 도시, 일상에서 문화의 품격이 넘치는 문화 도시, 주민이 주인인 직접 참여민주주의 도시를 구현하겠다는 6가지 약속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생계에 위협을 받고 계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일자리 문제로 당장 오늘이 막막한 청년 그리고 어르신,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절실한 부모,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의 거리까지 멀어져 버린 이웃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하는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성북 도시발전의 중요한 기회인 재개발·재건축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재개발 신속추진 T/F’를 구성하여 중단 없는 성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맡겨보니 다른 지난 4년’의 정책 효용감을 민선8기에도 체감하고 공감하실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정책을 더욱 구체적으로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