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필 형 동대문구청장 / 청량리 로터리 통개발, 미래도시 하드웨어로 거듭
이 필 형 동대문구청장 / 청량리 로터리 통개발, 미래도시 하드웨어로 거듭
  • 양대규
  • 승인 2022.07.07 17:20
  • 댓글 0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시정일보] 존경하는 34만 동대문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동대문구청장 이필형입니다.

저는 ‘쾌적하게, 안전하게, 투명하게’라는 구정운영 방침 아래 동대문구를 청량리를 중심으로 ‘서울 동북권의 중심 도시’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청량리역을 비롯 청량리 로타리 일대를 통개발하여 22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징검다리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청량리 신도시는 미래첨단 도시의 핵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청량리를 21세기를 넘어서는 미래 신도시의 콘텐츠로 채우겠습니다. 21세기 도시를 넘는 하드 웨어로 채우겠습니다. 여기에 교육과 의료, 문화를 담는 소프트 웨어를 채우겠습니다. 젊은이들이 볼거리, 먹을거리, 입을거리, 즐길거리를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환경이 쾌적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청량리를 서울 동북권 문화 활동의 중심지로 키워 내겠습니다. 재건축, 재개발도 신속하게 추진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삶이 안전한 터전을 만들겠습니다. 여성과 아동, 어르신 등 구민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하는 도시가 될수 있도록, 취약지역 방범 CCTV와 운영인력을 확충하겠습니다.

셋째, 구정이 투명한 행정을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구민과 소통하겠습니다. 구청 조직과 산하기관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동대문을 열어라, 동대문을 바꿔라’는 명령을 마음 속 깊이 간직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이제 동대문만 있습니다. 동대문의 발전을 위해서라면 누구와도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저를 민선8기 동대문구청장으로 뽑아 주신 구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