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지하보도 5곳에 주소 부여
구로구, 지하보도 5곳에 주소 부여
  • 정칠석
  • 승인 2022.07.12 19:05
  • 댓글 0

가마산, 구로역, 신도림, 오류, 구일역 앞 지하차도
위급상황 발생시 112, 119 신고 '안심안내 표지판' 부착

[시정일보]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지하보도에 주소를 부여하고 표지판을 설치했다.

구는 지하차도 양옆에 위치한 지하보도는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로지만 별도의 주소가 없어 긴급상황 시 정확한 위치를 알리기 어려웠다며 주민들의 안전한 이용을 돕기 위해 안심지하보도 조성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안심지하보도 안내표지판에는 주소와 활용안내문이 적혀 있다. 안내문에는 112, 119 신고 시 “내 위치는 구로구 ○○로(도로명) ○○○(기초번호) 안심 지하보도입니다”라는 문구가 써있다.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보행자는 경찰서, 소방서 등 관련 기관에 전화해 그대로 따라 읽으면 된다.

이를 위해 구는 침수 등으로 정전 시에도 볼 수 있도록 축광(야광) 표지판으로 제작했다. 설치지역은 가마산, 구로역, 신도림, 오류, 구일역 앞 지하보차도 등 5곳으로 총 46개가 설치됐다. 설치에 앞서 구는 구로경찰서, 구로소방서, 강서도로사업소 등 관련 기관과 지하보도 안내표지판의 위치와 주소를 공유했다. 각 기관은 공유된 정보를 바탕으로 긴급 신고, 민원 발생 시 정확한 위치에 신속하게 출동해 긴급 상황에 공동 대응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안심지하보도 조성사업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