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의회, 9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도봉구의회, 9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 김응구
  • 승인 2022.07.13 14:45
  • 댓글 0

11일 각 상임위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도봉구의회가 제9대 도봉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모두 완료했다. / 도봉구의회 제공
도봉구의회가 제9대 도봉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모두 완료했다. / 도봉구의회 제공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강신만)는 지난 11일 열린 제318회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로써 제9대 도봉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모두 완료했다.

운영위원장에는 이성민 의원, 행정기획위원장에는 강혜란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는 정승구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성민 신임 운영위원장은 “여러모로 부족한 제게 이렇게 막중한 자리를 주신 데 감사드리며, 의장·부의장을 비롯한 모든 의원과 화합하고 소통함으로써 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강혜란 신임 행정기획위원장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품격있는 도봉구의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기여하고, 의장과 부의장을 중심으로 모든 상임위원회가 상호 발전하는 방안을 숙고하겠다”고 말했다.

정승구 신임 복지건설위원장은 “동료 의원들의 고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겠다”며 “아울러 구민의 바람과 기대에 부응하는 복지건설위원회로 운영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도봉구의회는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데 이어 제1·2위원회실에서 상임위원회를 열고,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강주 의원, 행정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홍은정 의원,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손혜영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제9대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 도봉구의회는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제319회 임시회를 열어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