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년 주민참여예산사업 확정 위한 모바일투표 진행
도봉구, 내년 주민참여예산사업 확정 위한 모바일투표 진행
  • 김응구
  • 승인 2022.07.15 09:55
  • 댓글 0

22일까지… 분과별 45개 사업 중 1개 투표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내년에 시행할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해 이달 22일까지 모바일투표를 진행한다.

투표대상은 행정관리분과, 기획지속분과, 도시관리분과, 안전건설교통분과 등 총 45개 사업이다. 1인당 분과별 한 개 사업에 투표하면 된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다.

분과별 투표 사업 목록은 구(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열람해보면 된다. 투표 참여는 정보무늬(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투표 URL(m.dobong.go.kr/vote/jc.asp) 접속으로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투표대상으로 도봉2천 주차장 하부 산책길 조성, 도깨비시장 공원 어르신 쉼터 조성 등 실제 필요한 정책이 많이 올라왔다”면서, “주민참여예산에 많은 주민의 의견이 담기도록 꼭 투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심사하며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구 예산의 투명성·민주성을 높이고, 나아가 참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는 15억원 규모이며, 제안사업은 지난 4월부터 주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업 중 소관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통과한 것들이다. 이번 투표로 선정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2023년 참여예산으로 편성돼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