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동대문구의회 출범을 알리는 개원식 가져
제9대 동대문구의회 출범을 알리는 개원식 가져
  • 양대규
  • 승인 2022.07.17 16:57
  • 댓글 0

지난 15일 이필형 구청장 비롯 80여명 내빈 참석
이태인 의장 개원사 '발로 뛰는 의회를 만들자' 강조
제9대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가 지난 15일 개원식을 열고 내빈 기념사진을 찍고있다(사진 양대규 기자)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는 지난 15일 금요일 오전 11시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이필형 구청장을 비롯한 역대 의장, 집행부 간부, 사무국 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동대문구의회 출범을 알리는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이강숙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내빈소개에 이어 정성영 부의장의 의원 윤리강령 낭독, 이태인 의장의 개원사, 이필형 구청장의 축사, 박정철 의정회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제9대 동대문구의회 개원식에서 이태인 의장이 개원사를 하고 있다(사진 양대규 기자)

이태인 의장은 개원사에서 “동대문구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서 첫째, 구민에게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의회가 될 것이며 둘째,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셋째, 주민과의 약속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믿음직한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 라고 의정방향에 대해 밝혔다. 또한 참석한 의원들에게 ‘함께 발로 뛰는 의회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제9대 동대문구의회 의원들은 “공약은 반드시 실천하고 구민을 섬기며 지역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의원이 되고 다선 의원들의 경륜과 초선의원의 도전적인 정신으로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해나가겠다”라는 굳은 다짐을 했다.

집행부 대표로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 의회는 91년 개원이래 구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내왔다. 의원님들 한 분 한 분 성과를 거두시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박정철 의정회장은 “선대의원들의 족적을 배우고 시정해 좋은 의정활동을 부탁한다”며 “동대문구 고유의 특성을 살려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의회는 7월18일 월요일부터 제315회 임시회를 개최해 주요업무보고 및 주요시설 현장 확인을 시작으로 제9대 동대문구의회의 의정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