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구청장, 민선8기 공약설명회
김미경 구청장, 민선8기 공약설명회
  • 문명혜
  • 승인 2022.07.18 11:28
  • 댓글 0

16개 동 순회하며 주민들에게 공약 설명…소통ㆍ화합 행정 펼쳐
미경 은평구청장이 ‘동 업무보고회 및 공약설명회’에서 공약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미경 은평구청장이 ‘동 업무보고회 및 공약설명회’에서 공약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첫 ‘동 업무보고회 및 공약설명회’를 갖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7월 초부터 중순까지 이뤄진 이번 16개 동 순회는 민선8기 공약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며, 소통ㆍ화합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

민선8기 공약인 5대 목표는 △신경제ㆍ교통중심지 은평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은평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은평 △모두를 포용하는 복지도시 은평 △문화예술 대표도시 은평 등으로 30가지 핵심과제 추진전략을 펼친다는 구상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16개 동을 순회하며 현안 사항에 대해 주민과 격의 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소통했다.

방문 현장에서는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관계부서가 직접 검토하며 해결방안을 주민들과 공유하기도 했다.

구는 이번 순회를 통해 제안받은 다양한 주민의견을 수렴해 구정에 적극 반영하고, 내실있는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 우수 지자체 벤치마킹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역 민생현장을 둘러보며 구민과 소통하는 것은 구청장의 중요한 책무”라면서 “주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을 임기내 반드시 이룰 수 있도록 최우선 과제로 삼고, 새로운 은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