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제311회 임시회 상정된 안건 처리하고 폐회
구로구의회, 제311회 임시회 상정된 안건 처리하고 폐회
  • 정칠석
  • 승인 2022.07.21 17:15
  • 댓글 0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예결특위 구성 결의안, 안전관리특위 구성 결의안 등 상정된 안건 모두처리-
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이회승 부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된 제31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이회승 부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된 제31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사진 정칠석기자)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구로구의회(의장 곽윤희)는 21일 본회의장에서 이회승 부구청장을 비롯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한 가운데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하고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된 제311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15일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8일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진행하고 이후 3일간 상임위원회별로 집행부의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21일에 열린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했다.

특히 제1차 본회의 중 김영곤 부의장은 자유발언을 통해 ‘민생실천 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것'과 구로구의회 여야 의원들에게는 ‘구로구의회 독립성 강화를 위한 3개년 계획의 수립'과 '구로구 전체 구민을 대상으로 한 재난지원금을 조속히 구민들에게 지급해 줄 것' 등 3가지를 제안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구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집회일 결정의 건을 비롯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구로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구로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구로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로구 공유수면 점용료·사용료 징수 조례안 등에 대해 원안 가결했다.

곽윤희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성실한 자료 준비와 답변으로 적극 협조해 준 집행부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번 2022년 주요업무에서 보고된 사항들이 계획대로 추진돼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로구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은 운영위원회는 이명숙 위원장을 비롯 김미주 부위원장, 위원으로 정대근·김영곤·김철수(민주)·김철수(국힘) 의원이, 행정기획위원회는 곽노혁 위원장을 비롯 최태영 부위원장, 위원으로 김철수(민주)·이명숙·변정열·홍용민·김용권·김미주 의원이, 복지건설위원회는 노경숙 위원장을 비롯 방은경 부위원장, 위원으로 정대근·김영곤·김철수(국힘)·양명희·전미숙 의원이, 예결특위는 홍용민 위원장을 비롯 최태영 부위원장, 위원으로 정대근·김영곤·노경숙·김철수(민주)·이명숙·곽노혁·김용권 의원이, 안전관리특위는 변정열 위원장을 비롯 김철수(국힘) 부위원장, 홍용민·방은경·양명희·전미숙·김미주 의원 등이 각각 소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