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들에 ‘할인서비스’
자원봉사자들에 ‘할인서비스’
  • 시정일보
  • 승인 2004.04.29 14:37
  • 댓글 0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할인업소봉사단 발대
광진구(구청장 정영섭)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간접적인 자원봉사활동인 지역화폐제도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할인서비스를 담은 쿠폰북을 제작·배포한다.
이와관련, 구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난 3월에서 4월 두달 동안 참여할인업소를 모집하여 총 100여개의 업소가 참여를 희망했고 오는 27일에는 자원봉사자 할인업소 봉사단 발대식을 갖는다.
할인업소로 참여한 100개소에는 ‘자원봉사자 우대 할인업소’스티커를 배부하고 우수 자원봉사자 1,000명에게는 참여할인업소 정보를 담은 간이책자형식의 쿠폰북을 배부할 계획이다.


봉사활동·업소홍보 ‘효과’
100여개 업소 참여희망


이 쿠폰북에는 약 100여개 업소, 400여개의 쿠폰이 수록되어 있으며 10-30%의 저렴한 가격으로 4회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들어있어 봉사자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주게 될 것으로 보이며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진구 자원봉사센터 구혜영 팀장은 “이번에 모집된 할인업소들은 이미용업소, 목욕탕, 제과점, 요식업소, 사진관, 안경점, 세탁소 등에 대한 충분한 홍보를 거쳐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을 지원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업소들이다.
참여업소에게는 간접적인 봉사활동의 기회가 되고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활동을 함에 있어 인센티브를 받게되는 효과를 줌으로써 우리구 자원봉사를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